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EP.1 33살 남자 부업과 재테크를 시작합니다.

by Hotdoooog 2023. 7. 29.

33살 적지도 많지도 않은 나이입니다. 저는 26살부터 일을 시작했습니다.

돈을 벌기 시작한지 7년이 지났고 많지는 않지만 적지도 않은 돈으로 자동차도 사고 여자친구도 만나 연애도 하고,

지금은 내년에 결혼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제부터가 시작입니다. 결혼을 준비하면 정말 현실자각을 많이 했습니다. 여태 내가 모아둔 돈이 이것뿐이었나...? 나름 착실하게 돈을 모았다고 생각했는데 현실은 정말 참혹하구나...

 

그때 저는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읽어보지 못한 책인데 그냥 그 제목이 머릿속을 스치면서 나는 부자아빠가 될 것이야 현실자각만 하고 있으면 안돼.. 돈을 더 많이 빨리 모아야 해! 

바로 유튜브를 켜서 부업을 검색했습니다. 

 

역시나 수많은 부업 콘텐츠가 쏟아져 나왔습니다. 쇼핑몰, 유튜브, 대리기사, 배달기사, 블로그, 인스타부업, 전자책, 부동산, 에어비앤비, 주식 등등등... 하..... 이렇게나 많은 부업이 있는데 무자본으로 차근차근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부업이 무엇일까? 무엇보다 나한테 맞는 부업은 무었일까? 

 

쇼핑몰

쇼핑몰창업은 20년~21년 정말 핫한 콘텐츠였습니다. 저 또한 그 시점에 시도를 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무자본창업이 아닌 어느 정도의 자본이 있어줘야 현실적으로 성장가능했고, 저는 쇼핑몰을 할 거면 사입을 해서 팔아야 돈이 된다고 생각을 했기 때문에 잘 팔릴 거라는 확신으로 재고를 떠안고 사업을 진행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물론, 위탁판매도 있지만 위탁판매를 하기 위해 여기저기 좋은 아이템을 찾고 영업하기란... 물론 핑계지만 빠르게 포기했습니다.

 

대리기사, 배달기사

일단 저는 최대한 안전한 일을 하려고 생각을 하였기에 혹시나 다칠 우려가 있거나 사고로 인해 본업에 지장이 가는 업무는 최대한 기피하려 하였기에 포기했습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지금도 이제 막 시작한 SNS입니다. 남들이 봤을 땐 정말 디지털 노마드를 떠올리면 생각나는 요즘 돈 버는 콘텐츠들입니다. 처음에 무자본으로 핸드폰하나로 시작할 수 있고 리스크가 크지 않아 누구나 시도해 볼 수 있는 부업들입니다. 하지만 창의성이 필요하고 매번 새로운 콘텐츠를 발행해야 하는 스트레스가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내적 고통을 피할 수 없는 부분은 사실이나 잘 키우면 정말로 제2의 월급처럼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분야입니다. 

 

코인, 주식투자 

재테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코인과 주식입니다. 정말 이쪽 분야는 무뇌 안이라 아무것도 모르고 코인은 초창기 너도나도 가즈아! 를 외칠 때 옆에서 같이 외치다가 나락으로 간 사람 중 한 명입니다. 하지만 무지성으로 투자를 하는 것이 아닌 공부하고 여러 정보를 수집하여 강단 있게 투자를 한다면 처음엔 비약하지만 점점 크게 불려 나갈 수 있는 좋은 수단이라 생각했습니다. 

 

부동산

정말 많은 공부와 임장과 경험을 바탕으로 신중한 판단을 해야 하는 분야입니다. 그리고 많은 자본과 대출스킬, 정부의 정책 등을 잘 간파하며 투자해야 하는 정말 투자의 거장들이 하는 분야라 생각합니다. 이 분야도 조금씩은 공부하고 있지만 저의 부가 좀 더 커지면 그때 손을 대볼까 아껴두고 있습니다. 지금이 부동산투자에 적기라 생각을 하고 돈이 있다면 똘똘한 부동산 하나 매매를 하고 싶지만 조금 기다려봅니다. 

 

이렇게 저는 블로그와 주식을 선택하여 부업을 선택하였습니다. 쇼핑몰을 정말 해보고 싶었지만 정말 제가 해보고 싶은 카테고리의 분야는 거대기업들이 다들 한 자리씩 차지하고 있더군요...

어쨌든 블로그에선 제가 주식투자를 공부한 내용을 기록할 예정입니다. 주식투자를 위해 여러 책들도 사고 열심히 읽고 있습니다. 책 읽는 것을 정말 싫어하는 사람 중 한 명이었는데 돈 벌 생각을 하며 읽으니 정말 쭉쭉 잘 읽혔습니다. 앞으로 돈 되는 는 주식 공부를 기록할 테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주린이의 시각으로 글을 업로드할 테니 같이 공부하면서 좋은 투자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